글번호
78521

한경국립대학교, 주민 교통안전과 무장애환경 구축을 위한 횡단보도 설치

작성일
2024.09.03
수정일
2024.09.03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72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는 안성시(시장 김보라), 안성경찰서(서장 오지용) 함께 지역사회 주민의 교통안전과 장애인 보행자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한경국립대학교 횡단 보도 설치 공사를 마무리하고, 93개통식을 개최하였다.

한경국립대학교는 평택에 소재한 장애인교육 특화대학인 한국복지대학교와 202331일 통합 출범했다. 이에 따라, 주 캠퍼스인 안성캠퍼스에도 장애인 학생들이 많아짐에 따라 장애인 보행자의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안성시와 안성경찰서와 협의를 통해 횡단보도 설치 공사에 들어갔다.

이번 공사는 장애학생 보행안전 및 지역주민들의 편의성과 교통안전을 실질적으로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교통영향검토를 바탕으로 교통안전 기본계획을 수립하였다. 또한 하계 방학 동안 안성과 평택캠퍼스 모두 무장애환경도 대폭 개선하는 등 장애학생들의 안전한 보행을 위해 노력했다.

이원희 한경국립대학교 총장은 이번 개선 작업을 통해 장애학생이 보다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게 되어 기쁘며, 지역 사회의 교통 안전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에 거주하는 장애인 등 소외계층들이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복지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