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83881

평택지제역사 내 한경국립대학교 열린도서관 개소

작성일
2025.04.01
수정일
2025.04.01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838


external_image


평택지제역사 내 한경국립대학교 열린도서관 개소


- 역 이용객 편의 도모 등 지역 발전 기여 -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2년 여간의 준비 끝에 평택지제역사 내 한경국립대학교 열린도서관을 개소하고, 331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SR 심영주 부사장 등 관계인사들과 이원희 총장 및 주요 보직자, 총학생회장 등이 참여했다.

열린도서관은 평택캠퍼스 통학생들을 비롯해 지역주민·장애인·외국인 등 기차역을 이용하는 누구나 쉽게 기차를 기다리면서 책을 보고 쉴 수 있는 복지 공간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한경국립대학교는 202331일 평택에 위치한 장애인특성화대학인 한국복지대학과 통합한 이후, 평택 지역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열린도서관 조성도 그 일환이다.

이를 위해 한경국립대학교는 23년 상반기부터 열린도서관 설치 타당성 검토에 들어가는 등 본격적인 준비를 시작했다. SR측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241231일 열린도서관 운영을

    위한 교류 협정을 체결하며 공사에 돌입했다.

현재 열린도서관 내에는 500여권의 도서가 구비되어 있으며,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아침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특히 미군기지가 있어 외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역 특성상 원서도 비치해 놓음으로써, 다양한 이용층이 만족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이원희 한경국립대학교 총장은 한경국립대학교는 경기도 유일의 국립대학이라는 책무를 가지고, 학생은 물론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교육과 복지 혜택을 늘려 열린 대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